실시간 뉴스



SKT "SK하이닉스 美 AI컴퍼니에 7384억 출자"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 지분 0.9% 취득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대표 정재헌)이 SK하이닉스의 미국 AI 거점 법인에 7384억원을 출자한다.

정재헌 SK텔레콤 대표. [사진=SKT]
정재헌 SK텔레콤 대표. [사진=SKT]

SK텔레콤은 25일 이사회를 열고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의 신규 주식 취득을 위한 출자 약정 체결을 이같이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SK텔레콤이 취득할 예정인 주식은 1198주다. 취득금액은 7383억8400만원으로, 자기자본 12조9552억9239만원의 5.70%에 해당한다. 지분비율은 0.9%다.

취득 방법은 현금 출자다. 취득예정일자는 2030년 6월 25일이다. 출자금은 발행회사의 납입 요청에 따라 약정 한도 내에서 순차적으로 집행된다.

SK텔레콤 측은 취득 목적에 대해 "당사 AI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측면에서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의 지분 확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은 미국 국적 SK하이닉스 계열회사다. 반도체 판매와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SK하이닉스는 앞서 이 법인을 미국 AI 솔루션 거점으로 재편해 AI 데이터센터 생태계 관련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SK하이닉스 美 AI컴퍼니에 7384억 출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