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정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6 [사진=연합뉴스]](https://image.inews24.com/v1/db83c0f1eb2a12.jpg)
[아이뉴스24 문장원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청와대가 16일 밝혔다.
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신년 기자회견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이전한 뒤 처음 갖는 공식 기자회견으로 '함께 이루는 대전환, 모두 누리는 대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90분간 진행된다.
이 수석은 "이 대통령은 2026년 대도약 원년을 맞아 대전환을 위한 국정 구상을 소상히 밝힐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견은 대통령과 사회자가 질문자를 지목하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민생·경제, 외교·안보·국방, 사회·문화 등 세 분야로 나눠 질의 응답이 이뤄지며, 경제 분야와 문화 분야에서는 특별히 영상으로 초대되는 청년 전문 유튜버 두 명에게 질문 기회가 돌아간다.
이번 기자회견의 핵심 시각물은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만들어낼 대전환의 빛을 형상화했다고 이 수석은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