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프톤 "독자 AI 파운데이션 2단계 진출 영광"


크래프톤 합류한 SK텔레콤 컨소시엄, 2단계 진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단계 평가에서 크래프톤이 합류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생존했다.

15일 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2단계로 진출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크래프톤은 SKT 정예팀과 함께 앞으로도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AI G3(글로벌 3강)로 가기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2단계에는 멀티모달을 추가하고, 모델에 대한 추가적인 학습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단계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LG AI연구원, SK텔레콤, 업스테이지, 네이버, 엔씨AI 5개 정예팀 중 LG AI연구원과 SK텔레콤, 업스테이지가 2차 단계로 진출했다.

과기정통부는 1차 단계평가를 통해 △벤치마크 △전문가 △사용자 평가를 진행했다. AI 모델 성능과 실제 현장 등에서의 활용 가능성 및 모델크기 등 비용 효율성, 국내외 AI 생태계 등의 파급효과·계획 등을 포함한 사용성·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과기부는 당초 1차 평가를 통해 1개팀을 제외할 계획이었으나, 2개팀이 탈락한 만큼 추가 공모를 진행해 1개 정예팀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총 4개 정예팀을 구성할 방침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독자 AI 파운데이션 2단계 진출 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