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 글로벌 6대 선급 '선박 사이버 복원력 기술' 인증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술로 글로벌 1위 조선사 위상 지켜나갈 것"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는 최근 로이드선급(LR)과 일본해사협회(ClassNK)로부터 LNG FSRU의 사이버 복원력(IACS UR E26) 기술에 대한 기본인증(AiP)을 획득하며, 글로벌 6대 선급 인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HD현대의 글로벌 6대 선급 기본인증 획득 그래픽. [사진=HD현대 제공]
HD현대의 글로벌 6대 선급 기본인증 획득 그래픽. [사진=HD현대 제공]

앞서 HD현대는 지난해 5월 한국선급(KR)을 시작으로 프랑스선급(BV), 노르웨이선급(DNV), 미국선급(ABS) 등 4개 선급으로부터 '선박 사이버 복원력 기술 절차 및 방법론'에 대한 기본 인증을 획득했다.

6대 선급(DNV·ABS·ClassNK·LR·BV·KR)은 국제선급협회(IACS) 소속 회원 선급으로, 선박의 검사와 인증 관련 국제 표준을 제정하고 있다. 선박 사이버 복원력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선박을 보호하고, 이미 발생한 정보 보안 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해 선박의 운항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을 의미한다.

HD현대 관계자는 "디지털화된 선박의 운항 안전성을 위해 보다 강화된 사이버 보안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며 "HD현대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술로 글로벌 1위 조선사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 글로벌 6대 선급 '선박 사이버 복원력 기술'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