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다이슨, 새로운 물청소기 '워시 G1' 공개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다이슨, 새로운 물청소기 '워시 G1' 공개

다이슨이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설계로 흡입력 사용 없이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새로운 물청소기 '워시 G1'를 공개했다.

[사진=다이슨]
[사진=다이슨]

신제품은 1리터 용량의 물탱크가 탑재돼 최대 290m2의 넓은 바닥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또 물 공급, 닦아내는 기술 및 분리 시스템이 결합돼 젖은 오염물부터 마른 이물질까지 자동으로 한 번에 분리해 더욱 깔끔한 청소와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7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및 데모 스토어, 전국 백화점 다이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술 특허 등록

바디프랜드가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을 감지해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3가지를 지난 1월 31일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등록 대상은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1호)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5호)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50호) 등이다. 바디프랜드는 이 특허 기술들을 앞으로 출시 예정인 다양한 헬스케어로봇 제품들에 적용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KOBA 2024'서 고객 체험형 부스 선봬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OBA 2024(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한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미러리스 Z 시리즈와 니코르 Z 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360도 회전 촬영은 물론 △모델 및 소품 촬영 체험 △렌즈 및 동영상 제품 체험 △8K 영상 시연 및 편집 등 관람객들이 직접 촬영하고 결과물을 현장에서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스 이벤트도 열린다. 전시회 기간 니콘 제품을 지참해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니콘 코인 키링'을 제공하고, 방문 인증샷과 제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들에게는 니콘 고유의 로고를 재현한 '트랙 니콘' 핀 뱃지와 쇼퍼백이 각각 증정된다.

◇후지필름, 창립 9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개최

후지필름 코리아가 후지필름 홀딩스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진 콘테스트 '세상에 더 많은 미소를 전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회사 글로벌 목표인 '세상에 더 많은 미소를 전하다'에 담긴 의미를 널리 알리고, '미소'를 주제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사진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수상작은 90주년을 기념해 총 90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진은 오는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용산구 노들섬 노들갤러리에서 열릴 '후지필름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 특별 전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응모는 사람, 동물, 사물, 풍경 등 구분 없이 '미소'와 관련된 사진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오는 6월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후지필름90주년_세상에더많은미소를전하다’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접수가 완료된다. 결과는 7월 1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90인에게는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위닉스, 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습기 부문 1위 달성

위닉스가 뽀송 제습기를 통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위닉스]
[사진=위닉스]

'NBCI'는 연간 3만명 이상의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기업에 대한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위닉스는 제습 성능의 핵심인 ‘열교환 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며 50년 이상 핵심부품 개발과 연구, 직접생산을 통해 기술력 강화에 앞장섰다. 특히 산업용 제습기가 익숙하던 1990년대 후반 가정용 제습기 시장을 개척해 국내 최초 인버터 탑재 제습기, 국내 최초 3D 제습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앞서 위닉스는 지난 3월 2024년형 프리미엄 저소음 제습기 '뽀송 21L'를 새롭게 선보였다. 일일 제습용량 21L로 국내 최대 제습용량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 33.5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다이슨, 새로운 물청소기 '워시 G1' 공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