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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로 보는 게임업계…2025년 도전과 혁신 이어진다
2025년 을사년을 맞아 게임사들이 낸 신년 메시지는 도전과 혁신 등의 키워드가 주를 이뤘다. 올해도 쉽지 않은 업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업계는 체질 개선과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실적 우상향에 주력할 방침이다.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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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1월 21일 글로벌 출시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신작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을 오는 1월 21일 글로벌 220여개국에 총 13개 언어로 동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발할라 서바이벌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첫 번째 직접 서비스 게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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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2025 시즌 개막 앞두고 소양교육 시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소양 교육은 2025년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CL)에 참가하는 팀들의 통합 로스터에 등록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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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식 대동 회장 "불확실성 속 '준비된 역량'으로 성과 낸다"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이 3일 임직원 대상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을 비전 본격화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양적 성장, 운반로봇·정밀농업 등의 신사업 전개를 예고했다.김 회장은 △글로벌 양적 성장 △미래 사업 본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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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2025년 개발·운영 계획 공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가 15번째 개발자 서신을 통해 2025년 개발 및 운영 계획 일정을 공개했다.회사 측은 수호정령 관련 추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낮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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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6개월 간 510만명 플레이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는 오븐게임즈(대표 배형욱)가 개발한 '쿠키런: 모험의 탑'이 '2024 모험일지'를 3일 공개했다.쿠키런: 모험의 탑은 지난해 6월 26일 출시부터 12월 25일까지 6개월 동안 510만명 이상이 플레이했다. 한국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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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런치 모드 경험 감소…한콘진,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발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와 '2024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보고서 2종은 국내 게임산업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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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미공개한 외국산 게임…'공개 퇴출'까지 한 걸음 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를 불이행한 외국산 게임 '메템사이코시스'가 정부로부터 시정명령 처분을 받았다. '공개 퇴출' 1호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홍콩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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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박관호 위메이드 대표 "2025년, 새 도약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
위메이드는 2025년 한 해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박관호 위메이드 대표 겸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해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과 위믹스 생태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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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국립국악원 '업무협조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지난 12월 27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서 열린 '국립국악원 연말유공포상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업무협조 유공'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회사 측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에서 선보인 국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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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페이코, 정승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NHN 페이코는 신임 대표이사에 정승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공식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8월 NHN 페이코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합류한 정승규 신임 대표는 티메프 사태로 인한 페이코의 비상경영체제를 이끌며 피해 수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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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방준혁 의장, 넷마블 '재도약'·코웨이 '스피드 가속화' 강조
방준혁 넷마블·코웨이의장은 2일 넷마블, 코웨이 리더들을 대상으로 각각 시무식을 열고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올해의 각오를 다졌다.방준혁 의장은 코웨이 시무식에서 지난 2020년 넷마블의 인수 후 선언한 'NEW COWAY(뉴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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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정우진 NHN 대표 "'기본이 강한 기업' 되겠다"
정우진 NHN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중점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와 각오를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조건으로 '기본이 강한 기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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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 "새로운 모습으로 대전환 이뤄야"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을사년 푸른 뱀의 해로, 뱀이 껍질을 벗고 새롭게 태어나듯 낡은 것을 과감히 벗어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대전환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정 대표는 이날 "작년을 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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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남재관 컴투스 대표 "'가장 재미있는 게임 만드는 게임사' 될 것"
컴투스가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게임사 컴투스'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예고했다.남재관 컴투스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는 기술 혁신과 창의적 콘텐츠로 컴투스 게임의 가치와 경험을 전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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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케이블TV 채널 명칭도 'SOOP'으로 변경
SOOP은 케이블TV 채널의 명칭을 사명과 동일한 'SOOP'으로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채널명과 더불어 로고도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과 동일하게 변경된다.SOOP 케이블 채널은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60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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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엔씨소프트 "'원 팀', '협업', '벤처 정신 재무장'" 강조
김택진, 박병무 엔씨소프트 두 공동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원 팀'과 '협업', '벤처 정신으로의 재무장'을 강조했다. 엔씨소프트가 신년사를 낸 건 지난 2016년 이후 처음이다.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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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2025년부터 웹툰·웹소설 콘텐츠 표준식별체계 도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웹툰·웹소설의 효율적인 유통과 활용을 촉진하고 수집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5년부터 웹콘텐츠에 대한 표준식별체계(Universal Content Identifier, UCI)를 도입·발급한다고 2일 밝혔다.표준식별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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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확률정보 고의·과실 거짓표시…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
김승수 의원(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확률형 아이템 확률 거짓 표기 등 게임사의 기망행위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하는 게임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지난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날 본회의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