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 참여 시장 모집


디지털 전환 교육·마케팅 활동 지원비 제공…상시 모집으로 전환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단골시장' 사업의 '톡채널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장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지원 대상은 전국의 전통시장으로, 전통시장이 카카오의 서비스를 활용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부터는 기간 제한 없이 상시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절차를 개편했다. 최소한의 자격만 갖추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심사 요건도 간소화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시장에는 △6주간 찾아가는 1대 1 디지털 과외 △톡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 300만원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300만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물과 응원 키트를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카카오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을 원하는 시장의 경우 톡스토어 커뮤니티 교육 연계, 톡스토어 기획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통시장 상인이 원할 때 언제든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고 지원 혜택을 늘렸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카카오의 서비스를 활용해 단골 손님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 참여 시장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