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퀴즈' 송영관·오승희 사육사 "푸바오 보낼 때 심경 복잡...중국서 잘 지내고 있다고"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에버랜드 주토피아 소속 사육사 송영관, 오승희가 푸바오를 떠나 보낸 심경을 전했다.

1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송영관, 오승희 사육사가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최근 아기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났다. 우리도 떠나가는 날 마음이 그런데 사육사님들은 오죽하겠냐"고 말을 꺼냈다.

유퀴즈 [사진=tvN]
유퀴즈 [사진=tvN]

송영관 사육사는 "저는 (푸바오가 떠난) 4월 3일이 마지막으로 이별하는 날이기도 했다. 공항에 가지 못하고 남아서 남은 바오들을 챙기는 역할이어서. 그 순간이 마지막이라 감정적으로 많이 아쉬웠던 거 같다. 저도 그럴 줄 몰랐는데 트럭에 기대고선 '미안해. 나는 여기 있어야 돼. 잘 가서 잘 살아. 내가 꼭 보러 갈게' 그런 느낌을 보냈던 거 같다"고 당시 심경을 전했다.

오승희 사육사는 "조카도 없는데 이모라고 불리고 있다. 말로 설명하기가 복잡한 감정인 거 같다. 보내줘야 되는 게 맞고 보내줘야 행복한 게 맞으니까 사육사로서는 보내줘야 되는 게 너무 당연한데 이게 감정적으로는 잘 안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공항까지도 갔었는데 거기서 비행기 탈 때까지도 실감이 사실 안 났었다. '잘 가고 적응을 너무 잘했으면 좋겠어'라고 했지만 공항에서 너무 적응을 잘하더라. 시끌벅적한 데서 너무 잘 자더라. 보면서 약간 섭섭했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푸바오는 잘 지내고 있지 않냐"고 물었고, 송영관 사육사는 "오늘도 그쪽의 관계자분들에게 연락을 받았는데 죽순도 잘 먹고, 먹어야 되는 대나무 양 그리고 배설해야 되는 분변량 모두 정상이라고, 아주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이 왔다"고 전했다.

/이지영 기자(bonbo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퀴즈' 송영관·오승희 사육사 "푸바오 보낼 때 심경 복잡...중국서 잘 지내고 있다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