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연수,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출연…한석규와 31년 만에 재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오연수가 한석규와 31년 만에 재회한다.

오연수는 MBC 하반기 기대작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출연을 확정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연출 송연화/ 극본 한아영)는 국내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수사 중인 살인사건에 얽힌 딸의 비밀을 마주하고, 처절하게 무너져가며 심연 속의 진실을 쫓는 부녀 스릴러 드라마다. 약 30년 만에 이뤄진 국민 배우 한석규의 MBC 드라마 복귀, 신예 채원빈의 파격 캐스팅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연수 프로필 [사진=베일리컴퍼니]
오연수 프로필 [사진=베일리컴퍼니]

오연수는 극 중 장태수(한석규 분)의 전처이자 장하빈(채원빈 분)의 엄마 윤지수로 분한다. 윤지수는 장태수와 장하빈 부녀 서사의 중심에 서 있는 캐릭터로, 극의 미스터리함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오연수는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소화했다. 청순가련의 대명사로 불리던 오연수는 '눈사람' '주몽' '나쁜 남자' '아이리스2' '트라이앵글' '크리미널마인드' 등을 통해 장르불문 다양한 변신을 거듭했다. '군검사 도베르만'을 통해 오랜만에 배우 본업 복귀를 알리며, 최초의 여자 육군 사단장 역을 맡아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에서는 처연하고도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발산하며, 극의 임팩트를 남길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부부로 호흡을 맞추게 된 한석규와 오연수의 만남에 관심이 모인다. 1993년 MBC 드라마 '아들과 딸' 이후 약 31년 만에 한 작품에서 재회한 것이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기획한 남궁성우 EP는 "MBC 드라마의 역사를 함께한 두 배우가 다시 MBC 드라마에서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기대하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름만으로도 존재감이 빛나는 두 배우의 연기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한다"며 드라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2021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심사위원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 당선된 한아영 작가의 작품으로, MBC 드라마 '멧돼지 사냥'을 통해 탁월한 연출 능력을 입증한 송연화 PD가 연출을 맡았다. 올 하반기 방송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연수,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출연…한석규와 31년 만에 재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