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퇴근길이슈] 이효리 하차·정동원 父·'미스트롯3' 정서주·문지연·루카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이효리의 레드카펫' 29일 종영…KBS "차기MC, 음악성·화제성 겸비"

가수 이효리가 '더 시즌즈' MC자리에서 내려옵니다. 원래 예정된 한 시즌을 마치고 이달 말 막을 내리는 것인데요.

8일 KBS 측은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은 26일 마지막 녹화를 갖는다"며 "이날 녹화분은 29일 '더 시즌즈' 네 번째 시즌의 마지막 회로 방송된다"고 밝혔습니다.

'이효리의 레드카펫' 마지막 회는 네 번째 시즌이 마무리되는 시점인 만큼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구성을 준비 중이라고 제작진은 전했습니다.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효리 [사진=KBS]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효리 [사진=KBS]

이어 '이효리의 레드카펫' 제작진은 "'이효리의 레드카펫'이 마무리된 후 차기 MC와 함께 다음 시즌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 시즌즈'는 음악방송 최초로 시즌제를 도입하여 각 시즌별로 MC가 바뀌는 색다른 방식으로 박재범, 최정훈, AKMU(악뮤)에 이어 이효리까지 4인 4색의 다채로운 시즌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MC가 발표될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던 만큼 차기 MC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차기 MC는 이전 MC들 못지않은 화제성과 음악적 역량을 겸비한 인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데뷔 26년 차 이효리가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단독 MC를 맡아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1월 첫 주 KBS 전체 프로그램 가운데 '화제성 프로그램' 2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OTT 웨이브의 1월 첫 주 주간 시청 시간과 시청자 수는 전 시즌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정동원, 父 교도소 수감설 "전혀 몰랐다, 매우 힘든 시간"

정동원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측이 정동원 아버지의 교도소 수감 보도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쇼플레이 측은 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정동원은 해당 일을 전혀 알지 못했고 현재 심적으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정동원이 27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뉴 노멀'(감독 정범식)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정동원이 27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뉴 노멀'(감독 정범식)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소속사는 "정동원도 사실 관계를 파악할 수 없는 아버지의 개인적인 일이라 더 이상의 입장을 밝히기 어렵다"며 "미성년자인 정동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악의적 보도는 삼가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8일 한 매체는 정동원 아버지 A씨가 트로트 가수 B씨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 소통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A씨가 현재 교도소 수감 중인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한편 정동원은 2019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최종 5위를 기록하며 가요계 데뷔했습니다.

지난해 팬들의 신청곡으로 이루어진 리메이크 미니앨범 '소품집 VOL.1'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AI 솔로 아이돌 JD1의 제작자로 변신하는 등 다채로운 행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스트롯3' 진…16세 정서주, 新 트롯여제 탄생

16세 정서주가 '미스트롯3' 진으로 발탁됐습니다. 송가인, 양지은을 잇는 트롯 여제의 탄생인데요.

7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3' 결승전에서 정서주는 최종 진으로 선정된 이후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19.5%를 기록했습니다. 자체최고시청률입니다.

미스트롯3 [사진=TV조선]
미스트롯3 [사진=TV조선]

그는 "톱7에 든 것만 해도 영광이고 감사드리는 데, 이렇게 뽑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여기까지 온 건 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잊지 않고 더 열심히 하는 가수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일 사랑하는 엄마 아빠 너무 사랑합니다"라고 16세 소녀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정서주는 마스터 점수, 음원 점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최종 점수 2823.18로 1위를 올랐습니다. 실시간 문자투표에선 배아현이 1위를 기록했고, 이어 오유진, 정서주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 최종 점수에서 정서주는 22점 차로 진의 왕관을 쓰게 됐습니다.

정서주는 이날 특별 무대를 장식한 이미자에게 직접 왕관과 트로피를 받았습니다. 이어 '미스터트롯2' 진 안성훈은 정서주에게 붉은 가운을 씌워주며 축하를 전했습니다. 정서주는 우승상금 3억원을 거머쥐었습니다.

정서주에 이어 2위 배아현, 3위 오유진, 4위 미스김, 5위 나영, 6위 김소연, 7위 정슬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첫사랑과 결혼한 개그우먼 문지연, 남편상 비보

개그우먼 문지연이 남편상을 당했습니다.

7일 방송업계에 따르면 문지연의 남편 김 모씨가 지난 5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첫사랑과 결혼한 문지연은 중학생 때 남편과 처음 만났습니다. 성인된 후 재회한 두 사람은 1여년의 교제 끝에 결혼했습니다.

문지연 [사진=엔블리스웨딩]
문지연 [사진=엔블리스웨딩]

문지연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1993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1995년 SBS 4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명지병원장례식장 3호실에 마련됐습니다. 발인은 8일 오전 8시입니다.

◇NCT 탈퇴 루카스, 4월 솔로 컴백…SM "활동 준비중"

NCT 출신 루카스가 4월 솔로로 돌아옵니다.

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루카스가 4월 솔로 활동을 준비 중이며, 자세한 일정 추후 공개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룹 WayV(웨이션브이) 루카스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SBS MTV 음악프로그램 '더쇼' 현장공개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WayV(웨이션브이) 루카스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SBS MTV 음악프로그램 '더쇼' 현장공개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루카스는 지난 2021년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5월 NCT에서 탈퇴했습니다.

당시 그는 "멤버들에게 정말 미안하고 오랜 우정을 생각하면 너무 아쉽다"라며 "탈퇴를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 고민했고 이 선택이 모두를 위한 결정이라 생각한다"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이어 "이제 나는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해 용기 내어 찾아가려 한다"며 "끊임없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보답하는 방법"이라 말하며 활동 재개를 예고했습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퇴근길이슈] 이효리 하차·정동원 父·'미스트롯3' 정서주·문지연·루카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