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3회 성황리 종료


오는 11월 '게임과 직업' 주제로 게임콘서트 4회 진행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이용자와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3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최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3회 게임콘서트는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진수 넷마블몬스터 아트실장의 '아트로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 한태희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원장의 '프로게이머의 특별한 재능'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진수 아트실장은 캐릭터모델러, 애니메이터, 배경모델러, 배경원화, 캐릭터원화 등 다양한 게임아트직군을 소개하고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의 역할과 업무를 강연했다.

넷마블 게임콘서트 현장 [사진=넷마블]
넷마블 게임콘서트 현장 [사진=넷마블]

특히 이진수 실장의 강연은 지난 2015년 4월 출시 후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인기 타이틀 '마블 퓨처파이트'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의 탄생 과정을 예시로 해 청중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한태희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원장은 프로게이머에 도전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갖춰야할 재능을 비롯, 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 등을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박주희(고2)양은 "게임디자인 하나가 나오는데 필요한 아트디자이너의 역할이 얼마나 세분화 되어있고,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돼 유익했다"며 "영상으로 보기만 했던 프로게이머에게 필요한 능력과 은퇴 후 얻는 직업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한 행사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게임 관련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넷마블문화재단의 설립취지인 건강한 게임문화조성 및 확산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0일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추가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콘서트 전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3회 성황리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