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8월 건조기 판매실적 연초 대비 3배 ↑"


미 리뷰드닷컴 등 소비자 매체 호평, 건조기 성능 및 빅스비 인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삼성전자는 28일 자사 건조기의 여름철 비수기 판매량이 연초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건조기 8월 판매실적은 1월과 비교해 약 3배 증가했다. 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자체 해석이다.

삼성 건조기에 대한 해외 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제품평가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가 표준, 소량·쾌속, 이불, 섬세 의류 건조 등 전 코스에서 완벽한 건조 결과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삼성전자가 28일 건조기 8월 판매량이 연초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그랑데 대형 건조기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8일 건조기 8월 판매량이 연초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그랑데 대형 건조기 [사진=삼성전자]

이 매체는 그 외에도 '에어살균', '구김방지' 등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활용한 음성인식으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미국 리빙 전문지 '더 스프루스'는 '2019년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9선'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종합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대용량 건조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크기가 좁은 세탁실이나 장 안에 세트로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12가지의 다양한 건조 기능과 온도 조절 옵션이 장점이라는 것이다.

앞서 7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19 디자인 어워드'에서 삼성 건조기가 세탁기와 함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도어와 컨트롤 패널이 일체형으로 보이는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조작 부위를 '와이드 컨트롤'로 크게 만들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 것이 선정 이유"라고 설명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8월 건조기 판매실적 연초 대비 3배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