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약속 지킨 최태원 회장…SK, 장애인 고용 늘렸다


SK이노베이션,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키움·행복디딤 설립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약속한 '장애인 의무고용률 준수' 이행에 나섰다. 최 회장이 지난달 사회적가치 콘퍼런스 'SOVAC'에서 'SK의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흡' 지적에 "무조건 이행하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SK그룹의 주요계열사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1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행복키움'과 '행복디딤'을 설립해 개소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최태원 SK 회장 모습 [사진=SK]
최태원 SK 회장 모습 [사진=SK]

이날 행사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 박태복 본부장, 대전지역본부 김철원 본부장, 대전발달장애인 훈련센터 한윤경 센터장,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 등 관계자와 행복키움과 행복디딤 소속 장애인 근로자 및 가족들 6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키움은 대전 유성구의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내에 위치한 두 곳의 카페 운영을 맡고, 행복디딤은 세차장을 운영한다. 4, 5월에 걸쳐 교육을 이수한 중증장애인 21명과 경증장애인 4명이 근무한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달 28일 열린 SOVAC 2019 행사에서 패널로 나선 장애인취업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김정호 대표가 "SK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가장 앞서 나가고 있는 기업이지만 장애인 고용 의무는 준수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자 "무조건 실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와 별개로 지난해 7월부터 발달장애인의 사회 적응 및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Career Jump-up Class)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조성한 1%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된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적극적인 장애인 고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장애인 고용 인원을 더욱 확대하고 이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약속 지킨 최태원 회장…SK, 장애인 고용 늘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