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SK텔레콤, 5G 효과 점진적 발현 –현대차證


5G 가입자 100만명 돌파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현대차증권은 21일 SK텔레콤에 대해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 증가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SK텔레콤의 5G 가입자는 최근 40만명 수준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연말까지 목표치인 100만 가입자 달성이 무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5GX프라임 요금제 이상을 선택하는 비중이 50%를 상회하고 있다. 3분기 이후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가 상승 반전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익성 개선은 2020년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황 수석연구원은 "연말까지 5G 기지국 7만~8만개를 세워야 하는데 현재 절반 정도 구축된 상황"이라며 "CAPEX 투입에 따른 감가비 부담과 5G 가입자 모집을 위한 마케팅비 부담 증가를 감안하면 2020년 이후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연구원은 "5G 효과에 따른 ARPU 성장과 2020년 이후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하반기 이후 주가에 점진적으로 반영될 것"이라며 "옥수수와 PooQ 합병법인 출범, 티브로드 합병 등도 주목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SK텔레콤, 5G 효과 점진적 발현 –현대차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