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힐만 "이성우, 대단한 집중력 보여줬다"


"결과 아쉽지만 잘 싸워줬다"…"그런 집중력 쉽게 나오지 않아"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원하는 결과는 아니었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트레이 힐만 SK 와이번스 감독이 패배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선수들에게 만족감을 나타냈다.

힐만 감독은 22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전날 경기 마지막 타자였던 포수 이성우를 언급했다. 그는 "비록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얻지 못했다"면서도 "이성우가 타석에서 정말 끈질긴 모습으로 잘 싸워줬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SK는 전날 NC를 상대로 1-2로 석패했다. NC 선발투수 에릭 해커에게 8회까지 5안타로 꽁꽁 묶이면서 끌려갔다. 하지만 0-2로 뒤진 9회말 마지막 공격에서 끈기를 보여줬다.

9회말 2사 1·2루에서 대타 정의윤의 적시타로 한 점을 따라붙은 뒤 박정권의 내야 뜬공 때 해커가 포수 실책을 범하면서 2사 만루의 끝내기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타석에 들어선 이성우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면서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하지만 힐만 감독은 패배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선수들의 플레이에 더 집중했다. 이성우는 해커를 상대로 11구까지 가는 풀카운트 접전을 펼치면서 NC에게 쉬운 승리를 허락하지 않았다. 힐만 감독은 "어제 이성우가 타석에서 보여준 모습은 정말 보기 드문 집중력이었다"고 극찬했다.

한편 SK는 에이스 메릴 켈리를 앞세워 주중 3연전 위닝 시리즈 도전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인천=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힐만 "이성우, 대단한 집중력 보여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