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AI 개발자들과 '누구 컨퍼런스' 개최


누구SDK 통해 퍼스널 로봇에 적용하기도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을 통해 서드파티 개발자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확산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는 16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AI 기술 교류의 장인 '누구 컨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SK텔레콤이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자리다. 올해는 누구나 쉽게 개발하고 접근할 수 있는 AI 대중화에 초점을 맞춰 누구(NUGU)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누구 오픈 플랫폼' '누구 SDK' '스마트홈 플레이 빌더' 등을 선보였다.

누구 SDK 적용된 퍼스널 로봇 '테미'. [출처=SK텔레콤]
누구 SDK 적용된 퍼스널 로봇 '테미'. [출처=SK텔레콤]

누구 SDK는 원하는 기기나 앱에 음성인식 AI를 적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다.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I 적용 서비스 범위가 넓어지는 한편, 사용자들도 다양한 기기와 앱에서 누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날 이스라엘 로봇 회사인 로보테미(대표 갈 고렌), 로봇 전문업체인 휴림로봇(대표 손영석)과 퍼스널 로봇의 국내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기술 기반 로봇 테미에 '누구'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5G 초시대를 맞아 SK텔레콤은 '누구 SDK'를 통해 개발의 문턱을 낮추고,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며, "향후 AI 적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비즈 파트너와 신뢰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AI 개발자들과 '누구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