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 축구 팬과 함께"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실시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새로운 축구 레전드 동참 예정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기아자동차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의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이다. 이번 2019-20시즌은 19일(현지 시간) 본선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2020년 5월 27일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기아차는 지난 2018-19시즌부터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매 시즌 평균 약 10억 명이 중계를 시청하고 있는 세계 축구 팬들의 축제 유로파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팬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권한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담아 '임파워링 팬스(Empowering Fans)'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2018-19시즌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아스널을 4-1로 격파한 첼시 선수들이 우승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2018-19시즌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아스널을 4-1로 격파한 첼시 선수들이 우승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우선 기아차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내년 2~5월 총 3개월간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으며, 새로운 유럽 축구 레전드들이 동참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에는 데쿠, 구드욘센, 마테우스 등 유럽 축구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참가한 바 있다. 기아차는 제네바 등 8개 도시를 순회하며 1천 켤레 이상의 축구화를 기부받아 요르단 난민캠프에 전달했다.

어린이 팬들을 위한 이벤트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공인구 전달 어린이 프로그램'은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시승고객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 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어린이 20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가 열리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티켓 이벤트를 진행, 400여 명의 고객들을 결승전 경기에 초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축구 게임 '판타지 파이브' 단독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매치 데이별 우수 선수 맞추기 ▲매치 데이별 경기 기록(골, 득실, 경고 등) 맞추기 등 축구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해 포인트를 많이 얻은 팬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열정적인 세계 축구 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즌 내내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체험을 강화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대하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축구 팬과 함께"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