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연패 삼성, 답답한 중심타선 명암 엇갈린 선발투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나란히 선발 맞대결을 펼쳤으나 한 선수는 9승으로 웃었고 다른 선수는 9패째를 당했다.

LG 트윈스는 1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홈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LG는 이날 승리로 2연승으로 내달리며 삼성과 이번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거뒀다.

이날 선발 등판한 켈리는 8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9승째(9패)를 올렸다. 삼성 선발투수 백정현도 잘 던졌다. 그는 7이닝 동안 102구를 던졌다. 7피안타 중 점수로 연결된 장타 두 개(3루타와 홈런)이 있긴 했지만 켈리와 비교해도 결코 밀리지 않는 투구 내용을 보였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그러나 두 선발투수는 승리와 패전으로 엇갈렸다. 백정현은 타선 지원을 받지 못했다. 삼성 타선은 켈리를 상대로 김동엽과 박찬도만 안타를 쳤다.

리드오프 김상수와 클린업 트리오에 자리한 이원석-다린 러프-이학주가 켈리를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 삼성 공격을 풀어줘야하는 네 타자는 볼넷 하나에 그쳤다.

LG 타자들도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했다. 그러나 LG는 3회말 찾아온 첫 번째 찬스를 놓치지 않고 선취점을 뽑았다. 그리고 4회말 바로 추가점을 냈다. 팽팽한 투수전에서는 한 점의 무게감이 다르다. LG 입장에서는 투수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셈이다.

류중일 LG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켈리가 최고의 투구를 했다. 8이닝을 잘 던져줬고 고우석이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류 감독은 "공격에서는 오지환의 결승타가 된 희생 플라이를 쳤고 이형종이 추가점을 이끌어낸 홈런을 만들었다"고 총평했다.

LG와 삼성은 모두 원정 경기로 올스타 휴식기 전 마지막 3연전을 치른다. LG는 1위 SK 와이번스를 상대로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3연전을 갖는다. 삼성은 같은 기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키움 히어로즈를 만난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조이뉴스24 잠실=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연패 삼성, 답답한 중심타선 명암 엇갈린 선발투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