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블, 바이낸스와 파트너십…MVL-바이낸스체인 구축


블록체인 기반 선순환 모빌리티 생태계 MVL-바이낸스체인 구축 합의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MVL(엠블)을 개발하고 있는 MVL Foundation Pte, Ltd.(엠블 파운데이션)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바이낸스 체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모빌리티 블록체인 생태계 MVL은 바이낸스의 메인넷인 바이낸스 체인을 도입하고 바이낸스의 BEP2 표준 적용 등 다양한 공동 업무를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MVL토큰(ERC-20 기반) 중 일부와 TADA(타다)의 인센티브에 활용될 기존 MVL토큰은 바이낸스체인 기반인 MVL-BEP2 토큰과 스왑이 된다.

또한 바이낸스 트러스트 월렛을 TADA 플랫폼에 연결하고, MVL-BEP2 토큰과 바이낸스 자체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에 합의했다.

트러스트 월렛은 오픈소스에 분산화된 익명 모바일 지갑 앱으로, 프라이빗 키와 개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는 보안이 뛰어난 지갑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TADA 플랫폼 사용자들은 향후 바이낸스의 트러스트 월렛 및 DEX를 통해서 MVL을 보다 활발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MVL은 기존 TADA의 운전기사와 라이더에게 별도의 절차 없이 TADA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인센티브인 'MVL 포인트'를 부여하고 있어, 바이낸스와의 협업으로 MVL 생태계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MVL 포인트는 적정 비율에 따라 MVL 토큰으로 바꿀 수 있다.

창펑 자오 바이낸스 창립자는 "MVL이 제공하고 있는 타다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는 매일 실사용되기 좋은 페이먼트 예시"라며 "MVL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상화폐의 광범위한 실사용을 시작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전했다.

우경식 엠블파운데이션 대표는 "글로벌 상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TADA와 MVL 생태계에 더욱 활기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엠블이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하고 신뢰 높은 모빌리티 생태계를 바이낸스와 함께 구축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엠블파운데이션은 싱가포르와 캄보디아, 그리고 베트남에서 TAD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에 기반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MVL을 개발하고 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블, 바이낸스와 파트너십…MVL-바이낸스체인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