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델타항공, "한진칼 지분 10%까지 높이겠다"


대한항공과의 조인트벤처 가치 높이고 파트너십 강화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대한항공의 최대주주인 한진칼의 주식을 4.3% 매입한 델타항공이 한진칼 지분을 10%까지 높일 예정이다.

델타항공은 한진칼의 주식 지분 4.3% 매입이 △대한항공과의 조인트벤처 성공 △고객 편의 향상 △시장 지배력 강화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기회 확보를 위한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델타항공은 향후 규제당국의 승인이 나오는 대로 한진칼 지분을 10%까지 높일 예정이다.

에드 바스티안 델타항공 CEO는 "대한항공과의 조인트벤처는 기존에 델타항공이 맺은 파트너십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로 꼽히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대한항공과의 조인트벤처의 가치를 높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델타항공과 대한항공은 업계에서 가장 왕성한 태평양 횡단 조인트벤처를 함께 운영하며 미주 290여 개 도시와 세계적 허브 공항인 인천을 포함한 아시아 내 80여 개 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다양한 연결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설립한 델타항공과 대한항공의 조인트벤처는 양사가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 창설 멤버로 20년 가까이 맺어온 긴밀한 제휴관계를 기반으로 성사됐다.

 [사진=델타항공]
[사진=델타항공]

조인트벤처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2012년 이래 처음으로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델타항공은 올해 초 '미니애폴리스~서울', '시애틀~오사카', '보스턴~서울' 직항편을 신규 취항하기도 했다.

델타항공 측은 "조인트벤처와 주식 투자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히고 전세계 각 지역별 주요 항공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는 다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델타항공과 파트너사간의 관계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델타항공, "한진칼 지분 10%까지 높이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