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궁바이오랩스, 5G·AI 기반 스마트 산후조리원 구축


시설제어·결제·CCTV에 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까지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5세대 통신(5G)와 인공지능(AI)을 통한 지능형 산후조리시스템이 건강을 책임진다

KT(대표 황창규)와 궁바이오랩스와 '초연결인공지능 기반 산후조리원 혁신모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KT는 서울 강남구 궁산후조리원에 연내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산후조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궁바이오랩스와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KT 기가지니를 통한 시설 제어 서비스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한 건강관리와 결제 서비스 ▲KT 기가아이즈 지능형 CCTV ▲KT 5G 통신 이용한 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구축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출처=KT]
[출처=KT]

한상현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은 "KT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총 동원해 궁 산후조리원의 초연결 스마트 산후조리원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신생아와 산모의 만족을 높이는데 함께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경희 궁바이오랩스 대표는 궁산후조리원만의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가 KT의 ICT기술을 만나 한층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신생아와 산모의 건강을 지키고 완벽한 케어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궁바이오랩스, 5G·AI 기반 스마트 산후조리원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