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풍 망쿳` 필리핀 강타, 얼마나 강하길래? 홍콩 심각 "中 원자력 발전소 초긴장"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태풍 망쿳이 필리핀을 강타한 가운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제22호 태풍 망쿳은 9월 17일 03시 중국 잔장 북북서쪽 약 140km 부근 육상에 있다.

또한, 태풍 망쿳은 18일 03시 베트남 하노이 북서쪽 약 450 km 부근 육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태풍 망쿳은 필리핀을 지나면서 산사태, 침수 등의 피해를 발생시켰으며 홍콩에서도 항공기 운항이 취고되고, 마카오에서는 카지노 운영이 전면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망쿳` 피해 국가 중 필리핀은 1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고 홍콩은 200여 명의 사상자를 기록, 항공기를 포함한 대중교통 운행 중지로 10만여 명의 발이 묶이고 2만여 가구에 정전이 됐다.

한편, 중국 광둥성의 피해는 현재 진행 중이며 250만여 명이 긴급 대피했으며 무엇보다도 광둥성 내 원자력 발전소의 피해가 예상돼 초긴장 상태이다.

태풍 ‘망쿳’은 필리핀을 지나면서 980hpa의로 세력이 약해졌으나 여전히 큰 태풍의 눈을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세력이 소멸되지 않은 채로 베트남을 향해 돌진하는 중이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풍 망쿳` 필리핀 강타, 얼마나 강하길래? 홍콩 심각 "中 원자력 발전소 초긴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