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재현, 성추행 시인과 활동중단…뒤늦은 '속죄'


"모든 걸 내려놓겠다"…'크로스' 하차 방법 논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조재현이 성추문 논란에 휩싸인지 하루만에 입장을 밝혔다. 성추행을 시인했고, 연예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지금도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명품 연기자'의 불명예 퇴장이다.

조재현은 지난 24일 오후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입장문을 내놨다.성추문 사실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에게 사과했다.

조재현은 "처음 저에 대한 루머는 극장주 겸 배우라고 거론하며 막내스텝을 무릎 위에 앉히고 강제로 키스를 했다였다. 그 때까지만 해도 사실과 다른 면이 있어서 해명하려고 했다. 그러나 이후 다른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의 인터뷰 기사를 접했다"라고 입을 뗐다.

그는 "음해라는 못된 마음이 컸던 것 같다. 추측성 기사도 있어 얄팍한 희망을 가지고 마무리되길 바라기도 했다. 반성보다 아주 치졸한 생각으로 시간을 보냈다"고 솔직하게 고백을 털어놨다.

조재현은 그러나 "고백하겠다. 전 잘못 살아왔다. 30년 가까이 연기생활하며 동료, 스태프, 후배들에게 실수와 죄스러운 말과 행동도 참 많았다"라며 "전 죄인이다. 큰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끝내 성추행 사실을 인정했다.

마지막으로 "일시적으로 회피하지 않겠다. 모든 걸 내려놓겠다. 지금부터는 피해자 분들께 속죄하는 마음으로 제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정말로 부끄럽고 죄송하다"라고 글을 맺었다.

조재현은 앞서 배우 채율의 폭로로 실명이 거론됐다. 최율은 자신의 SNS에 조재현의 프로필 사진을 게재하고 "내가 너 언제 터지나 기다렸지. 생각보다 빨리 올게 왔군"이라며 "이제 겨우 시작. 더 많은 쓰레기들이 남았다. 내가 잃을 게 많아서 많은 말은 못 하지만 변태들 다 없어지는 그날까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글이 화제가 되자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지만, 실명 언급으로 논란이 커졌다.

또 지난 23일 JTBC '뉴스룸'은 조재현 성추행 의혹을 보도하며 극단에서 함께 일하던 A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A씨는 "혼자 앉아 있잖아요. 그럼 갑자기 (조재현 씨가) 나타나서 뒤에서 손을 넣는다든지 이런 짓을 계속했어요"라고 폭로했다. 또 "(극단 대표가) 여기서 있었던 일은 다 잊으라고 이야기하는 거예요. 그러면서 봉투를 내밀었어요"라고 말했다.

조재현은 현재 tvN '크로스'에 출연 중이다. 드라마 하차 방법 등을 놓고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크로스' 측은 "배우 조재현씨의 소속사 입장 발표에 따라 해당 배우의 하차가 불가피하다는 내부 결정이 있었다"라며 "'크로스'에서 해당 배우가 맡은 극 중 배역 캐릭터를 고려해 최대한 빠른 시기에 해당 드라마에서 빠질 수 있도록 하겠다. '크로스'를 아껴주시는 시청자분들께 불편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촬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차 소식을 알렸다.

조재현은 현재 '크로스'에서 고경표와 함께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데다 비중이 워낙 커서 드라마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대중문화계가 '미투 운동'으로 대중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성추문에 휩싸인 배우들과 연출자, 영화제작자들의 침묵, 잠적, 발뺌, 이상한 해명이 이어지며 실망감을 더욱 안기고 있는 터. 조재현의 입장에 관심이 쏠렸던 가운데 그는 성추행을 시인하고 피해자들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 속죄하는 마음으로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겠다고도 했다.

그렇다고 스스로 고백한 지난 30년의 '죄스러운 말과 행동', 그리고 피해자들의 상처는 없어지지 않는 법. '속죄'의 시기가 너무 늦었다. 연기 잘하는 명배우이자 다정했던 아빠 조재현에 대한 대중들의 냉소와 분노, 실망은 이미 너무 커졌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재현, 성추행 시인과 활동중단…뒤늦은 '속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