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20만원대 폴더폰 '갤럭시폴더2' 출시


3.8인치 화면에 대형 키패드 탑재 '소셜앱 키' 등 편의성 강화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폴더2(Galaxy Folder2)'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출고가는 29만7천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더2를 LTE 모델과 3G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라고 22일 발표했다. LTE 모델은 이동통신 3사에서 판매하며, 3G 모델의 경우 알뜰폰(MVNO) 사업자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폴더2'는 3.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작 '갤럭시폴더'보다 넓은 무광 키패드를 탑재해 시인성은 높이고 오타 발생률은 줄였다. 연락처, 문자, 카메라 등의 기능을 담은 별도의 물리 버튼을 탑재했다.

자주 사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카카오톡, 밴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갤럭시폴더2'는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량 확인 등의 기능을 홈 화면에서 바로 켤 수 있는 '이지모드'를 지원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앱 아이콘과 글자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사양은 ▲2GB 램(RAM) ▲퀄컴 스냅드래곤425(1.4GHz 쿼드코어) ▲16GB 저장공간 ▲1천950mAh 탈착식 배터리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안드로이드6.0 등으로 요약된다.

저장공간은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 최대 256GB까지 추가로 확장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버건디 중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중장년층의 가청 음역대에 맞춘 전용 벨소리 15종을 기본 내장했다. 벨소리 음량도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로 확대됐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20만원대 폴더폰 '갤럭시폴더2'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