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게임즈 12월 전 세계 5위 퍼블리셔 등극


'리니지2 레볼루션' 힘입어…텐센트·슈퍼셀 등과 경합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넷마블게임즈가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달 전 세계 5위 퍼블리셔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2016년 12월)'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텐센트, 넷이즈, 슈퍼셀, 믹시에 이어 매출 기준 글로벌 퍼블리셔 5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11월 대비 4계단 오른 기록이자 국내 게임사 중 최고 순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넷마블게임즈가 한 달 만에 이 같이 가파른 순위 상승을 이룬 배경에는 지난 달 국내 출시된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영향이 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12월 14일에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몬스터 스트라이크' '클래시 로얄'에 이어 해당 인덱스 내 '글로벌 매출 상위 게임' 3위에 올를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

실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기록들을 경신해온 데 이어 한 달째 양대 마켓 1위를 수성하면서 장기 흥행 채비를 마친 상황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이외에도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아덴' 등의 흥행작도 넷마블게임즈의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게임즈 12월 전 세계 5위 퍼블리셔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