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달의 민족, '수수료 논란' 공식 사과…"개선책 마련할 것"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 광고 수수료 정책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배민 측이 공식 사과에 나섰다. 배민 측은 요금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보완에 나설 계획이다.

6일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영세 업소와 신규 사업자일수록 주문이 늘고 비용 부담이 줄어든다는 개편 효과에만 주목하다보니 비용 부담이 늘어나는 분들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배달의 민족 제공]
[배달의 민족 제공]

이어 "즉각 오픈서비스 개선책 마련에 나서겠다"며 "이 과정에서 사장님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각계의 의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 대상 지원책을 확대하겠다고 알렸다. 그는 "월 최대 15만원 한도 내에서 3, 4월 수수료의 절반을 돌려드리는 정책을 지난달 이미 발표했다"며 "당장의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이 정책을 확대해 4월 오픈서비스 비용은 상한을 두지 않고 내신 금액의 절반을 돌려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배달의 민족은 지난 1일 기존 정액제에서 주문 성사 시 5.8%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률제로 요금 체계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4일 소상공인들이 배달의민족이 개편한 수수료 정책에 대해 일방적인 요금 인상이라며 공개 비판해 논란이 확산됐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논평을 통해 "배달의 민족이 수수료 제도를 정액제에서 정률제로 바꿨다"며 "금액에 제한이 있는 정액제와 비교해 매출 규모에 따라 수수료가 기하급수로 증가하는 정률제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부담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회 측은 "바뀐 수수료 정책으로 기존보다 적은 수수료를 내는 경우는 월 매출 155만 원 이하의 점포"라며 "코로나19 사태로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 불난 집에 부채질한 격"이라고 지적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달의 민족, '수수료 논란' 공식 사과…"개선책 마련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