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빠숑’ 김학렬 “여러분 결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출간 기념 북잼토크 진행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무주택자는 내일 가서 집을 사십시오.”

부동산 전문가인 김학렬(필명 빠숑) 스마트튜브 연구소장은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출간 기념 북잼토크에서 내 집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집이 있고 없고가 삶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라며 “내 집 마련은 그냥 살면 되는 거지 않나. 집이 있으면 다양한 복잡계도 버틸 수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정책이 여러분 집을 만들어주지 않는다. 여러분이 노력해서 가져가셔야 한다”며 “정부는 그저 시장을 안정화하길 바랄 뿐”이라고 전했다.

또 “그 과정에서 기회라는 게 생기고 투자자들이 그것을 활용해서 돈을 더 벌기도 한다”며 “나는 그게 안타까워서 그런 투자자에게 당하지 않기 위해서 여러분이 스스로 최소한 내 집 마련을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소장은 “나는 내 집 마련 전도사지 투기조장을 하지 않는다”며 “경기 전망·시장 예측·특정상품 추천을 하지 않는다”고 소신을 밝혔다.

아울러 “결국 ‘내가 어떤 결정을 하는 것인지’가 중요한 것”이라며 “전문가들의 전망은 참고자료일 뿐 마음먹은 대로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소장은 이날 내 집 장만부터 부동산 투자까지 세계가 주목할 만한 ‘부동산 20선’ 사례 스터디 위주로 강연이 펼쳤다.

독자들은 노트와 펜을 들고 기록하거나 각자 필요한 정보의 사진을 찍으면서 경청했다. 김 소장은 꼼꼼한 설명으로 50분 동안 예정된 강연을 1시간 30분 간 이어나갔다. 현장에서 받은 10개의 질문에 대해서도 명쾌하게 답변을 해준 뒤 사인회를 진행했다.

한편 책을 통한 어울림을 의미하는 북잼(BOOK JAM)은 저자와 독자의 소통을 돕고자 인터파크 기획한 스페셜 문화공연이다. 2014년 11월에 시작됐으며 콘서트·토크·플레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독자를 만나고 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빠숑’ 김학렬 “여러분 결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