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설 대목 노린다…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넥슨·넷마블·엔씨·펄어비스·카카오게임즈·웹젠 등 실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업계가 설날 대목을 맞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풍성한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설날을 기념해 떡국에서부터 세뱃돈까지 특색있는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웹젠 등이 설 맞이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V4', '트라하', '액스'와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 4', '카트라이더' 등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우선 V4에서는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으면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해주는 '황금빛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을 경우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트라하에서는 27일까지 접속 선물로 '소환수, 펫, 정령카드 희귀~전설', '빛나는 세공석'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새해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29일까지는 '정령카드 전설', '소환수·펫 전설' 등을 제공한다.

액스에서는 2월 5일까지 날개 4회 성장, 투기장 2회 참여 등 일일 이벤트 업적을 완료하고 가래떡을 만들면 '정제된 승급석(랜덤)'을 제공한다. 2월 1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골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도 준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30일까지 게임 접속 10분을 유지할 경우 매일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복타임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하얀 쥐 아바타 2부위', '레전더리 휘장 선택 상자',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 추가 선물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9일까지 하루에 1번씩 도전 가능한 '스무고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보상으로 '네온 민트 구슬핀(남)', '네온 핑크 비단신(여)' 등을 준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쥐가 됐쥐 캐시모자'를 지급한다.

피파온라인 4에서는 27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회까지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설.확.행'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최대 6P까지 제공하는 누적 접속 포인트를 획득하면 '[20TOTY 포함]1200만 BP + 선수팩(1~3강)' 등을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도 같이 연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월 5일까지 '어비스 윷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어비스 설날은 오늘이래요' 등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에 참여해 모은 '윷 보석'으로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윷놀이에 참여하면 완주 보상으로 '나린 낭자', '너울 도령', '흑기사 X'와 같은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BTS월드', '모두의 마블',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선물을 제공한다. 또 출석 시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하는 '행운의 복판 이벤트'와 2020 설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마련한다. 풍등을 날리면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보상을 제공한다. 신년 포춘 쿠키, SR등급 일반 아가시온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이 제공되는 '윷놀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BTS 월드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도 시행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2월 6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 이벤트를 마련한다.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면 루비, AP,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바탕으로 설을 맞이해 신규 맵 마블킹덤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인 '2020 황금빛 축제',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를 2월 5일까지 진행한다.

2020 황금빛 축제는 설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열리는 던전에 도전하는 이벤트로, 이용자는 매일 한 시간씩 이벤트 던전 '풍요의 땅'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년 떡국', '신년 약과' 등 아이템은 공격력 증가, 체력 회복, 가속 효과 등 전투 보조 효과를 갖고 있으며 '행운의 신년 코인'은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상급 클래스 획득권', '은총의 성물'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20 행운의 쥐를 잡자를 통해서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하루에 한번씩 '행운의 쥐', '행운의 신년 코인'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는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가능하며 이용자는 행운의 쥐 아이템을 사용해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행운의 영웅 방어구 상자', '영웅 방어구 레시피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는 2월 1주차까지 진행한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6일까지 월드 우두머리가 기존 정해진 요일 외 추가로 등장하는 '설날 축제! 월드 우두머리 명절 인사'도 진행한다. 공식 포럼에서는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를 실시하며,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찰떡 세트(30명)를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프렌즈타운', '프렌즈마블', '프렌즈레이싱' 등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연다.

프렌즈타운에서는 30일까지 '세뱃돈 블록'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블록 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마블에서는 29일까지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며, 프렌즈레이싱에서는 2월 9일까지 '금토일' 3일간 출석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추첨으로 지급하는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 등에서 설날 이벤트를 펼친다.

뮤 오리진2는 31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회원에게 날개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 30일까지 열리는 설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한복 코스튬 세트를 주고,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방패연 아티팩트 코스튬'으로 바꿔준다.

뮤 오리진 30일까지 설 연휴에 맞춰 접속 보상 이벤트와 수집 이벤트 등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의 공식 카페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새해 인사 인증하기', '복주머니 투표' 등의 새해맞이 이벤트도 운영된다.

뮤 온라인은 2월 6일까지 설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주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대폭 늘어나고, 강력한 성능의 아이템인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 대목 노린다…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