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 라이트룸 생태계 제품 기능 업데이트


라이트룸 클래식·어도비 카메라 로우…"GPU 지원 확대 등"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어도비는 사진 작업 완성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트룸 클래식과 어도비 카메라 로우 포함 '라이트룸 생태계 제품'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두 제품은 로우(raw) 이미지 기본설정이 개선됐다. 카메라 설정과 어도비 컬러, 또는 원하는 사전설정 중 선택이 가능해 로우 이미지 편집 워크플로우가 간소화된 것. 기본설정은 범용(마스터)으로 적용되거나 카메라 모델 또는 시리얼 번호별로 별도 설정할 수 있다.

또 해당 두 제품에서는 카메라 설정을 기본설정으로 활용할 수 있어 편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새로운 로우 기본설정에서 카메라 설정을 기본설정으로 사용해 촬영 순간의 이미지를 그대로 확인하고 편집한다.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 화면 [이미지=어도비]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 화면 [이미지=어도비]

그래픽처리장치(GPU) 지원을 확대해 성능이 개선된 것도 이번 업데이트 사항이다. 렌즈 교정과 변형 조정을 위해 GPU 가속화를 추가한 것. 또 디테일 향상과 맥 운영체제(OS) 10.15의 외부 GPU를 활용해 처리 속도를 높였다.

아울러 라이트룸 클래식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대용량 파일(.psb) 편집·가져오기·카탈로그 설정 가능, 보조 화면을 통한 모니터 직접 선택, 자동 동기화 기능 개선 등이 포함된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 라이트룸 생태계 제품 기능 업데이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