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나이더일렉트릭, SE아카데미 데이터센터 전문기술 과정 신설


올해 설립 13주년…부산 동의과학대에 훈련센터 개소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자사가 운영하는 '슈나이더일렉트릭(SE)아카데미'에 데이터센터 전문가를 위한 특별강좌를 신설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 과정은 기본(2일)과 심화 과정(3일)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 내용과 강사진은 관련 제조사의 영향을 배제해 중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본 과정은 1~3년 경력자들을 위한 것으로, 데이터센터 건축 요소, IT, 전기, 기계, 소방, 보안, 운영 등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다. 심화 과정은 데이터센터에서 5년 이상 경력을 갖춘 운영·기획, 설계사 등을 대상이며 국내 데이터 센터 견학도 함께 진행한다.

손장익 SE아카데미 이사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손장익 SE아카데미 이사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아울러 올해 설립 13주년을 맞은 SE아카데미는 부산 동의과학대에 슈나이더일렉트릭 훈련센터를 개소하며, 에너지 관리 등 5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손장익 SE아카데미 이사는 "SE아카데미는 매해 업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양질의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며 "특히 단순한 제품 소개나 솔루션 안내가 아니라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등 국제 표준을 습득하고 최신 기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가능하도록 강좌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SE아카데미 전 강의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서울 본사와 부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매해 2천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지식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만 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나이더일렉트릭, SE아카데미 데이터센터 전문기술 과정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